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 담

KBS 광주역 집단발포 명령자 있었다는 보도는 사실일까?



이 영상은 KBS 가 518 당시 20일 밤 8시 광주역 앞 집단발포는 명령자가 있었다는 보도를 하는 영상인데, 이 영상을 보면서 보도 내용이 어디까지 사실이고 어디까지 거짓인지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일 밤 8시는 소위 차량시위가 있었던 시간이었고, 시위가 가장 극열하게 진행되던 시간이었는데, 사실 그 시간에는 이미 육군 본부로부터 광주시내 공수부대 시외로 철군을 하라는 명령이 전투교육사령부에 재가된 시간이었으나 전교사가 이를 43년이 다 된 지금까지 은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3공수가 집단발포를 했다고 한 밤 8시는 이미 아시아 자동차 진입로 3군데가 김대중 여단 병력에 의해서 절개 절단 야간 전투공병 작업이 벌어지기 시작했던 시간이었고, 20사단 지휘 인솔차량들이 통과 할 통과로에 아스팔트를 뜯어내거나 불탄 자동차를 갖다 놓은 등의 장애물 설치 야간 전투공병 작업도 시작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니까, 광주시내에서 벌어졌던 극열한 시위행위들은 다음날 44군데 무기고에서 무기를 싣고 올 아시아 자동차 군용차량을 강탈할 작전을 시작하기 위한 또 다른 작전이 시외에서 벌어지고 있는 것을 감추기 위한 양동 작전이었던 것인데, 공수부대가 어떻게 사격을 할 수가 있었을까요?


518 진상규명 특별법에 의거하여, 영상을 보면서 중요한 부분에 대한 사실 조작과 왜곡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 영상은 미국 국회 도서실에 영구 보존되는 영상자료로서 럼블 폭파에 대비해 저장합니다-




조회수 24회댓글 8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문재인 선거거래 - 전일빌딩 앞에서 헬기가 호버링이 가능할까?

문재인은 전일빌딩에 헬기가 사격을 했다고 했으니까 헬기가 전일빌딩 앞에서 호버링이 가능한지 당시 헬기인 UH1H 헬기가 호버링을 하고 또는 호버링 상태로 회전을 하고 그리고 호버링 상태에서 아래서 위로 사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 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