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 담

KF-21 사업적 성공은 인도네시아 협력이 필수



KF-21 개발 성공과 사업 성공은 다른 차원의 이야기인데, KF-21 개발 성공이 쉽지는 않지만 성공을 했다고 가정을 해도 사업적으로 성공을 하는 것은 또 다른 차원의 이야기입니다.


거의 포기했던 KFX 사업이 인도네시아 참여로 다시 살아나다시피 했지만, 한국과 인도네시아 양국간 구체적 계약 내용은 아무도 몰라서, 인도네시아에서도 말이 많은데, “투자는 뭐 하러 했나 그냥 나중에 50여대 사오는 게 더 큰소리 칠수 있는데” 라는 여론이 형성될 정도로 알려진 내용은 없습니다.


전투기 개발에 성공한 예는 여러 건이 있었지만 사업적으로 성공을 한 예는 거의 없을 정도인데, 기본적으로 전투기를 300대 정도 제작해야 개발비를 건지는데, 현재는 제대로 계획대로 되어야만 170대 정도인데, 이것도 미지수라 사업적 성공은 불투명하고, KF-21이 F-16급 바로 위에서 경쟁을 한다는 구상이었는데, 전제로 개발에 완전하게 성공을 해야만 가능한데, 그것도 록마와 기술이전, 기술보안 기술유출 문제가 걸려있어 불투명 합니다.


KF-21이 개발에 성공을 했다고 가정을 하고서도 인도네시아와 협력문제는 사업적 성공을 위해서 꼭 필요한 부분인데, 이 부분이 문제가 심각해서 20% 투자의 대가는 무엇인가 하는 부분과 상호투자 협정에 대한 양국의 불이행 문제가 KF-21 사업적 성공에 걸림돌이 될 것입니다.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문재인 선거거래 - 전일빌딩 앞에서 헬기가 호버링이 가능할까?

문재인은 전일빌딩에 헬기가 사격을 했다고 했으니까 헬기가 전일빌딩 앞에서 호버링이 가능한지 당시 헬기인 UH1H 헬기가 호버링을 하고 또는 호버링 상태로 회전을 하고 그리고 호버링 상태에서 아래서 위로 사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 봅니다.

문재인 전일빌딩 헬기사격 조작은 대통령선거 거래

문재인이 대통령을 하기 위해 전라도와 선거거래를 해서 있지도 않은 헬기사격을 있다고 해서 몰표를 받고 550억 이상을 지원해 경매로 낙찰받은 전일빌딩을 518 세력이 착복하게 한 범죄행위를 고발해야 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