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 담

5월20일 밤8시에 육본이 공수부대 시외철수 명령을 내린 이유와 진실



구독자님께서 1980년 5월20일 밤8시에 광주시내에 진압군으로 주둔했던 공수부대의 시외철수 명령을 내린 것에 대하여 질문을 하고 계시고, 이 명령이 20사단과 관련이 있는가에 대한 궁금증을 물어 오셨습니다.


문제는 5월20일 밤8시에 육본이 공수부대 시외철수 명령을 지만원과 김대령이 언급하지 않고 518 기념재단과 전남대 518연구소에서도 절대로 언급하지 않아 아무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 육본의 명령은 명령이 아닌 전투교육사령부의 건의를 재가한 것으로, 20일 오후 2시 이을설 중장의 군분교점령 작전이 실시되자 만일 작전 실패가 되어 북한군의 존재가 드러날 것에 대비해 윤흥정 전투교육사령관이 핑계를 대기위해 취한 조치였을 뿐이고, 윤흥정은 이 명령서를 숨기고 있었는데, 승인이 난 시간이 바로 군분교 점령작전의 하이라이트인 아시아 자동차 진입로 절개절단 그리고 톨게이트 방향 장애물 설치 야간전투공병 작업과 차량 시위가 절정에 달해 군분교 점령작전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 육본의 승인서가 21일 오후 4시 수협빌딩 옥상에서 북한군에게 집중사격을 가해 400여명을 사살하게 되자, 즉각적인 철수를 할 수 있는 근거가 되게 됩니다.


아래 영상은 미국 국회 도서실에 영구 보존되는 영상자료로서 럼블 폭파에 대비해 저장합니다-




조회수 24회댓글 4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4 Comments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하얀수건
하얀수건
Mar 16, 2023

간첩들을 눈앞에 두고서도 신고해도 안잡고 연금과 유공자 비용을 따박 따박 나가고 ㅠㅜ


납세 거부 운동을 해야 합니다.

Like

큰오빠
큰오빠
Mar 13, 2023

국가란 조직이 이렇게 허술할 수가 있나요? 이것은 저렇게 해 줄 위치에 있는 인물들이 간첩이었기에 가능한거죠.


간첩들을 색출해야 하는 기관과 그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간첩이었기에 가능한거죠.

Like

뜨거운커피
뜨거운커피
Mar 11, 2023

완전 빨갱이 선전선동 수법으로 민주화라고 했고만이라 ㅋㅋㅋㅋ. 철수명령 받아놓고 양동작전을 실시해놓고 뭐? 공수부대가 과잉진압 을 해 ㅋㅋㅋㅋㅋ 과잉 시위는 아니고??

Like

Joro
Joro
Mar 10, 2023

이래놓고 민주화 사기를 쳐??? 공산혁명을 해놓고 민주화라 우기는 크라스가 전라도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