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 담

유럽연합, 불량회원국 폴란드 외면하고 승전국 우크라이나 돕는다.



유럽연합에서 신규 가입국 중 가장 불량스러운 국가는 단연 폴란드인데 그동안 1,400억 달러 가량을 지원받고서도 결국은 거짓말로 사법개혁을 꾸려 가려다 들통이 나서 앞으로 일체의 유럽연합 지원금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유럽연합에 아직 가입은 못했지만 우크라이나가 대 러시아 전쟁에서 국토를 수호하고 승전을 하는 방향으로 국면을 전환 시키면서 유럽연합은 대 러시아 전쟁의 선봉에 서 있는 신뢰성있는 우크라이나를 전면 지원하고 폴란드 지원을 전면 철회를 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폴란드는 한국의 무기를 대량 수입한다고 선전을 해 대면서 계약 선전쇼를 하고 있지만, 유럽연합과 핵심 국가들로 부터는 냉담한 반응을 불러 오면서 오히려 자금지원을 끊고 지원금 반환 결정을 내릴수도 있는데, 만일 유럽연합이 폴란드의 사법개혁 불이행 약속을 문제삼아 지원금 반환 결정을 내리게 되면 한국 무기 도입은 물 건너 가게 될 것입니다.


미국과 영국 등 국가들이 더 적극적으로 우크라이나를 지원해서 대 러시아 전쟁이 우크라이나가 유리한 입장에서 종전을 하게 된다면 유럽연합에서 폴란드의 위치는 더 작아지고 대 러시아 위협 방파제 역할도 신뢰성을 잃게 될 것이고, 유럽연합과 마찰에서 결국 지원금 반환 사태로 가게 될 가능성이 아주 높고, 설사 사태가 폴란드의 저자세로 인해 수습 된다고 해도 유럽연합 지원금으로 한국무기 조달은 하지 못하게 될 것이며, 프랑스와 독일은 폴란드 경제에 압박을 가해 폴란드를 힘들게 만들려고 할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폴란드가 Fa50의 단종된 부품과 공대공 공대지 무장에 대한 투자를 하면서 까지 도입을 할 수가 있다고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조회수 3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