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한국 방산 주가는 하늘높은 줄 모르고 오르고 있는데, 그 이유는 폴란드에 한국 무기가 47조원 상당이 수출된다는 총괄계약 때문 입니다.
폴란드와 한국의 방산무기 수출 총괄계약의 배경은 6월초 유럽 연합이 그 동안 지급을 불허했던 폴란드의 코로나 바이러스 지원금을 지급을 허용했고, 그 이유는 폴란드가 우크라이나 전쟁에 기여한 점과 최전방 국가로서 역할 증대 때문이란 것이었고, 이런 배경을 한국 언론들이 보도했기 때문 이었습니다.
그런데, 수일전에 유럽연합은 폴란드에 대한 코로나 바이러스 지원금과 개혁 지원즘 전체에 대한 지급을 동결한다고 발표를 했고, 그 이유는 폴란드의 개혁이 유럽연합과 약속한대로 이행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했고, 폴란드 집권 여당 대표는 폴란드는 유럽연합의 지원금을 포기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그런데 폴란드 총리는 10월 말이나 11월초 폴란드는 유럽 연합에 지원금 신청을 할 것이라고 또 발표를 했는데, 유럽연합은 개혁합의는 존중되어야 하며 개혁 이행없는 지원은 있을수 없다고 못을 박았는데, 앞으로 개혁이 이행되고 설사 지원금이 지급 된다고 해도 용도가 정해진 지원금으로 무기도입을 못한다는 것이 확인 되었는데, 지원금의 실체가 바로 대출이기 때문 입니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