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정 담

북한 경찰 납치 고문 사건 해결의 주인공은 문희상 4차장


문희상안기부기조실장

1998년 5월 19일 ~ 1999년 1월 (안기부) 1999년 1월 ~ 1999년 6월 4일(국정원)

▲경기 의정부(53) ▲서울대법대 ▲도서출판 숭문당 대표 ▲한국JC

중앙회장 ▲민주연합청년동지회중앙회장 ▲14대의원 ▲민주당대표비서실

장 ▲국민회의 기획조정실장 ▲국민회의총재특보단장 ▲국민회의 의정부

지구당위원장 ▲청와대정무수석

이종찬 국정원장이 북한 경찰을 중국서 강제로 납치 해 왔고, 천용택 국정원장이 중국 정보부와 사건 해결을 끝냈지만, 그 해결은 바로 국정원 4차장이었던 문희상 입니다.


각종 자료에는 나타나 있지 않지만, 최인수가 중앙일보사로 도주했고, 다시 국정원으로 신병이 확보 된 직후, 일본 정보부는 이 사실을 탐지해 일본 정부에 통보했고, 일본 정부는 막후에서 김대중 정부를 압박해 그 동안 지지부지했던 신한일어업 협정을 6개월만에 협정체결과 공포 국회동의까지 끝내게 되는데, 이 직후 국정원은 북한 경찰 최인수가 중국으로 비밀리에 되돌려 보냅니다.


이때 최인수가 요구한대로 한국인 주민등록증을 만들어 주고, 미화 10만달러를 지참케 해주었다는 제보내용이 있었고, 최인수가 중국에서 중국 정보부에 체포 될 당시 이를 소지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화 10만달러가 최인수에게 주어진 것은 당시 4차장이었던 문희상의 개입이 확실하고, 문희상 도 이 사건에 중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후일, 최인수가 중국 정보부에 체포된 후 고문을 받고 사실 자백을 한 후, 북한으로 압송되는데, 북한은 최인수를 다시 고문해 더 많은 세세한 정보를 캔 다음에 최인수를 처형했고, 김대중에게 방북을 요청하면서 부터, 국정원 1차장도 개입을 하게 됩니다.

조회수 10회댓글 1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문재인 선거거래 - 전일빌딩 앞에서 헬기가 호버링이 가능할까?

문재인은 전일빌딩에 헬기가 사격을 했다고 했으니까 헬기가 전일빌딩 앞에서 호버링이 가능한지 당시 헬기인 UH1H 헬기가 호버링을 하고 또는 호버링 상태로 회전을 하고 그리고 호버링 상태에서 아래서 위로 사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 봅니다.

1 commentaire

Noté 0 étoile sur 5.
Pas encore de note

Ajouter une note
Joro
Joro
01 mai 2022

문희상 은 미국에는 퍼붓고 북한에는 굴종했는데, 이런 일을 해서 그런거네요.


반드시 조사를 해야 합니다.

J'aime
bottom of page